About KPR

GM의 대우차 인수 관련

GM의 대우차 인수 관련

  • 시기

    • 2000년 3월- 2004년 1월
  • 과제

    • GM의 대우차 인수에 대한 대내외적 비판 여론 설득
    • GM을 한국에 중장기적으로 이득을 주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포지셔닝
    • 루머 차단과 동시에 사실 기반의 커버리지 창출
  • 활동

    • 인플루언서 및 이해관계자(stakeholder) DB 구축
    • 주요 인물 및 의사결정자들에 대한 백그라운드 정보 제공
    • 기고문, 인터뷰 등 미디어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 의사결정자들을 위한 전략적 자문 및 컨설팅
  • 성과

    • 노조 및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고려한 적극적인 대내외적 커뮤니케이션 진행
    • 국내 오피니언 리더들을 통해 키메시지 성공적으로 노출
    • 2002년 2분기, 부정적인 기사 비율이 10%대로 대폭 감소
    • 2003년 IPRA 골든월드어워드(Golden World Award) 수상
  • GM의 대우차 인수 관련
  • daewoo_img1.jpg
  • daewoo_img2.png
  • daewoo_img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