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Impact 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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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생활문화활성화 및 시민 일상예술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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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서울문화재단
PERIOD
2018.07~2018.11
CATEGORY
Event, Campaign



KPR은 자유롭고 자발적인 예술 활동을 뜻하는 ‘생활예술’에 대한 사회적 인식 부족을 개선하고 생활문화 인식 확대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개발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생활문화뉴스 신설, 카드뉴스 진행 등 타겟 맞춤형 콘텐츠 기획·제작·배포를 통한 생활문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하고 캠페인 슬로건 ‘누구나, 어디서나, 모든걸로-내맘대로 예술’을 통해 시민의 자발적 예술 활동 독려했습니다. 또한 개인의 취미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서울 시민 개개인의 활동이 확장되고 촉진될 수 있는 지원 영역 다각화 모색했습니다. 

생활예술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99인이 모여 아이디어를 기획, 개발한 생활예술 해커톤을 국내 최초 런칭하였음, 이에 대한 결과물은 2018년 10월말 ‘아마추어 페어’를 통해 3,504명의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시민들의 다양한 삶의 패턴에 따라 일상생활 속에서 개개인의 창조적이고 주체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드 공공커뮤니케이션 혁신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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