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News KPR News
sub_bar_circle
share
icon icon icon icon
 
[KPR 런치토크 시즌2] 나만의 전문성 갖추기: 마케터에게 있어 차별화란?
 
2019.10.11
blank
 
more

10월 첫 번째 런치토크는 디지털 마케팅 자문 및 리서치 파트너쉽 전문 기업인 트로이(TROE LAB)의 박충효 대표님과 함께 마케터에게 있어 차별화란?’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자신만의 전문성을 갖추는 방법과 업의 재정의가 필요한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박충효 대표는 마케터로서 본인이 쌓아온 이력 및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면서 겪은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차별화의 가치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PR/마케터로서의 차별화, 누구나 공감하지만 결코 달성하기 쉬운 목표는 아니죠~ 박충표 대표는 스스로에게 3가지 질문을 던져볼 것을 제안합니다.

 

      1. 무엇에 집중할 것인가?

      2. 어떻게 할 것인가?

      3. 왜 이 일을 하는가?

 

 

이러한 고민거리와 함께 실무에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1. 고객경험 강화(마케터 스스로도 고객이다)

      2. 견고한 성장(Solid Growth)을 위해 스스로 R&D 다지기

      3. Digital Ecosystem 이해

      4. Back to Basic (Stance + Attitude + Responsibility + Communication)

      5. Deep Dive

      6. Read + Write + Sell YOUR CONTENTS

 

 

결국 디지털 마케팅 역시 사람의 일이고, 그 일을 하는 사람이 바로 현장에 있는 마케터들입니다. 마케터들은 직접 자신만의 분야,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찾고 이를 파헤치며 본인만의 지속가능성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수많은 마케터들과 PR인들이 하나의 울타리 안에서 경쟁하고 있는 요즘,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내고 자신을 빛나게 할 수 있는 인사이트들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icon icon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