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News KPR News
sub_bar_circle
share
icon icon icon icon
 
[KPR 런치토크 시즌2] 커뮤니케이션 전략도 캐주얼이다
 
2019.10.25
blank
 
more

하루가 다르게 많은 것이 바뀌는 변화의 시대에 조직과 개인이 성장하기 위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난 10 16, <커뮤니케이션 전략도 캐주얼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KPR 런치토크에서 이 질문에 대한 안병민 열린비즈랩 대표의 생각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강의하고 있는 안병민 열린비즈랩 대표


안병민 대표는 과거에 비해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조직이 경쟁에서 살아남고계속해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혁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구체적으로 조직이 살아남기 위한 4가지 혁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마케팅 혁신: 전략 경영이 아닌 목적 경영을 통한 고객 감동으로 브랜드 차별화

       리더십조직문화 혁신: 목적을 공유하고 솔선수범하여 직원이 감동하는 조직 문화 형성

       경영 혁신: 상황과 맥락에 따라 답이 달라지는 노자 경영&캐주얼 경영으로 파괴적 혁신

       세일즈 혁신: ‘무엇을’, ‘파는지에 따라 우선순위 결정



또한 조직뿐 아니라 우리 스스로도 혁신을 위해서 통념과 관습에 문제를 제기하고 새로운 경험을 위해 도전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그 생각을 행동에 옮겼던 돈키호테, 모두가 망설일 때 용기를 가지고 가장 먼저 바다로 뛰어드는 First Penguin, 학생들에게 세상을 다르게 보는 눈을 길려주려고 한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존 키팅 선생님의 예처럼 주어진 것에 순응하지 않고 세상을 다르게 볼 때 누군가를 감동시키고 나 자신도 성장할 수 있는 것이죠~


 

안대표의 발표 내용을 듣고 질문을 던지고 있는 Jason 상무


선례를 통해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끊임없이 질문하면서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는 다운 것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con icon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