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마케팅 PR



1. 공모과제

1) KLPGA 갤러리 모객 또는 골프 관람 문화 정립을 위한 방안

2) KLPGA BI/CI를 활용한 브랜딩 사업 확대 방안

3) KLPGA 브랜드 가치 확산을 위한 마케팅PR 전략 (온·오프라인 이벤트, SNS 채널별 운영 기획 등)

*상기 과제 중 택1하여 제출

 

2. 회사소개

KLPGA (Korea Ladies Professional Golf Association,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1978년 창립된 이래 지난 41년간 한국여자프로골프의 발전을 목적으로 브랜드 및 선수 홍보, 국내외 골프 정보 수집, 회원들의 권익을 도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대회를 주관하는 구심체로서 각종 대회를 유치하고 골프 대중화와 한국여자프로골프의 세계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KLPGA 투어 29, 드림투어 21, 점프투어 16, 챔피언스투어 12개를 개최하는 등 투어 기반을 강화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확립할 계획이다. 또한 KLPGA는 ‘K랭킹’ 시스템 및 KLPGA 데이터 센터 서비스 구축, 경기위원 관련 전산 프로그램 개발 등 전산시스템을 강화하여 선진화된 골프 투어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나아가 해외 선수 유치를 위해 IQT 출전 선수 및 I-Tour 회원 관리, 외국 선수 전용 홈페이지 개선, 한국 콘텐츠 제공 등 온, 오프라인 인프라를 구축해 투어 경쟁력 강화 및 Global No. 1 투어로 도약하고자 한다.

 

3. 홈페이지 및 SNS 채널

KLPGA 홈페이지: www.klpga.co.kr

카카오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cuXCT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lpga_officia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orealpga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lpga_official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klpgapr

네이버 포스트: https://post.naver.com/klpga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