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마케팅 PR



1. 공모과제

1) 롯데면세점 CSR 사업의 효과적인 통합 브랜딩 PR 전략

2) 롯데면세점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  (관광 / 지역상생 컨셉)

* 상기 과제 중 택 1하여 제출

 

2. 회사소개

1980 2월 서울 소공동에 최초로 문을 연 롯데면세점은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 관광유통산업을 이끄는 아시아 1, 글로벌 2위의 한국을 대표하는 면세 브랜드다.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인천공항1터미널점, 인천공항2터미널점, 김포공항점, 부산점, 제주점 등 국내 9개 지점뿐만 아니라 2012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점을 시작으로 현재 해외 1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 입점을 성공시켰으며 까르띠에, 티파니, 불가리 등 세계적인 보석 브랜드를 국내 최초로 상륙시키기도 했다. 현재는 1,200여여 개 넘는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롯데면세점은 다양한 상생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책무를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중소파트너사 금융 지원을 위한 상생펀드 500억원 출연, 지역 관광지 음식점의 외국인 메뉴판을 제작해주는 낙향미식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 상생 및 관광 편의 개선을 추진 중이다.

 

또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 기업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최초 오픈소스형 캐릭터 나눔 사업인 탱키 패밀리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과 중소기업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매년 창립기념식을 대신해 임직원이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0 40주년을 맞이하는 롯데면세점은 한국 면세산업의 역사답게 국내 면세업계 1위를 지켜오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면세점으로서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영역을 확장시키며 글로벌 No.1 면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3.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롯데면세점 홈페이지: http://kor.lottedfs.com/k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ttedutyfre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OTTEDFS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lotted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