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코리아] 브랜드 PR / 마케팅 PR



1. 공모과제

1) 유기농 생리대 시장에서 중소 브랜드가 대기업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차별화 PR 방안

2) 유기농 생리대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10대 타겟 마케팅PR 방안

* 상기 과제 중 택 1하여 제출 



2. 회사소개

라엘은 미국에 거주하던 한인 여성 3인이 여성이라면 누구나 평균 40년 이상 동안 매달 사용하는 생리대에 독성 성분이 가득하다는 조사결과에 주목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유기농 여성용품을 만들어보자는 취지 하에 설립(2016)한 기업이다. 2017년 국내에 생리대 유해성 논란이 일어난 이후, 안전한 생리대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미국 아마존 사이트를 통해 라엘의 유기농 생리대를 직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이에 라엘은 2018 1월 한국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라엘은 현재 미국과 한국, 두 지역에 법인을 운영하며 캐나다,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호주, 일본 아마존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라엘은 특별한 마케팅 없이 제품력 만으로 미국 아마존 생리대 카테고리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아마존에서 검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미국 최대 오프라인 유통체인 타겟(Traget) 1,850개 지점에 입점해있다. 향후 라엘 미국 법인은 미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 및 유럽 시장 진출에 집중할 예정이며, 2018 1월 문을 연 한국 법인은 일본, 두바이, 인도네시아, 홍콩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진출의 거점 역할을 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3. 참고사항

라엘은 ‘여성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만든다’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생리에 대한 터부를 깨고, 단순한 제품을 넘어 생리 기간 동안 일어나는 호르몬 변화에 대한 총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엘 생리대 제품 소개 및 특징]

라엘은 현재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7종 라인(소형, 중형, 대형, 소형, 오버나이트, 슈퍼롱오버나이트, 레귤러라이너 및 롱라이너)을 통해 생리양에 따라 알맞은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라엘 생리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OCS 국제 유기농 인증, 스위스 SGS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불검출 인증,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에 이어 최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방사능 성분 불검출 인증을 받은 안심 생리대다. 라엘 생리대는 기존 생리대 제품에서 위험하다고 알려진 6가지 유해물질인 ▲농약면화 ▲염소표백제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화학향료 ▲색소를 모두 배제해 안전한 성분으로만 만들어졌다.

 

또한, 친환경 펄프(무 염소표백)와 무독성 접착제, 통기성 백시트를 사용해 안전뿐 아니라, 기존 유기농 생리대의 낮은 기능성 문제를 보완했다. 특히 피부와 맞닿는 면인 생리대 탑시트를 농약과 화학비료를 이용하지 않은 100% 텍사스산 유기농 순면으로 만들어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엘 생리대는 미국 아마존 생리대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으며, 한국에서도 네이버 리뷰 1 4천여건, 마켓컬리 리뷰 28백여건 (1126일 기준)의 많은 후기를 통해 제품력을 검증 받았다.

 

[PR 활동]

라엘은 여성을 생각합니다주제 아래 붉은 생리혈이 생리대에 흡수되는 장면을 가감 없이 표현한 광고 영상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회에 만연해 있는 생리에 대한 터부를 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가정의 모녀, 외국인 여성, 탈색한 숏컷의 여성 등 다양한 환경에 놓인 여성들을 모델로 등장시켜, 생리는 모든 여성들이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알리고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라엘은 다양한 상황에 놓인 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해, 미혼모 청소녀에게 생리대를 기부하는 원데이 수제 팔찌 클래스’, 엄마와 아이가 생리에 대해 함께 공부하는 생리클래스등 매달 여성을 위한 다양한 클래스를 열고 있다. 이뿐 아니라, 여성 직장인을 위한 기업용 생리대 정기구독 서비스’, 재해재난의 상황에 처한 여성을 위한 생리대 기부’, 10대 여학생들의 교복치마에 달 수 있는 생리대 주머니를 제공하는 포미포켓 캠페인[1] 등을 전개하는 등 여성의 건강을 생각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 10 여학생들이 교복치마 안쪽에 간편하게 생리대 주머니를 달고 생리기간 동안에 생리대를 상시 가지고 다닐 있도록 생리대 주머니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4.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라엘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getrael.co.kr/

라엘코리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et_rael_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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