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브랜드 PR



1. 공모과제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독일브랜드 3사(벤츠, BMW, 아우디)의 점유율이 절대적인 상황에서, 이들 3사와 차별화 하기 위한 마세라티만의 브랜드 PR 전략


2. 회사소개 및 참고사항

마세라티(Maserati)는 1914년 마세라티가(家)의 여섯 형제들에 의해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설립되어 세계 자동차 산업과 역사의 전환점을 만들었다. 회사 설립 초기에 마세라티는 모터스포츠 부문에 전념하며 성장을 거듭했는데, 당대 전설적인 F1 레이서 '후안 마누엘 판지오'를 비롯한 수많은 레이서들이 마세라티를 타고 경주에 출전하는 것을 영광으로 여겼다. 1920년 마세라티 형제 중 한 명이자 예술가로 활동했던 마리오 마세라티가 볼로냐의 상징 중 하나인 마조레 광장에 있는 넵투누스(Neptunus, 바다의 신 포세이돈) 조각상의 삼지창에서 모티브를 얻어 마세라티 특유의 '트라이던트 로고'를 창조했다.


1957년 레이싱계 은퇴와 동시에 대중차 생산에 집중한 마세라티는 이후 레이싱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탈리아 특유의 창조적인 디자인을 더하며 단숨에 하이퍼포먼스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아름다운 디자인, 명기 스트라디바리우스와 견주어지는 배기음 등 마세라티 특유의 감성과 품격으로 지난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콰트로포르테(Quattroporte), 럭셔리 스포츠 쿠페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 럭셔리 카브리올레 그란카브리오(GranCabrio), 이그제큐티브 스포츠 세단 기블리(Ghibli), 브랜드 최초의 SUV 르반떼(Levante) 등 세단과 쿠페, 그리고 SU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마세라티는 페라리와 함께 이탈리아 FCA (Fiat Chrysler Automobiles) 그룹 소속으로 70 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회사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권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3.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마세라티 한국 공식 웹사이트: https://www.maserati.com/kr/ko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serati.korea/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aserati.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