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온·오프 통합 PR



1. 공모과제

아워홈몰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2. 참고사항

아워홈은 국내 급식업계 1위 기업으로, 급식을 기반으로 외식과 식품, 식자재로 사업을 확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요리식품기업이다. 아워홈은 급식위주 기업이라는 인식을 탈피하고 ‘종합요리식품기업’으로서의 다양한 측면을 부각하고자 노력 중에 있다. 엄마의 손맛이 살아있는 맛있는 집밥 컨셉을 담은 아워홈의 대표 식품으로는 글루텐 프리류, 가정간편식(HMR), 밥·면류, 냉동조리식품, 햄·소시지·육가공 식품· 김치류 등이 있다. 


아워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https://mall.ourhome.co.kr)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기획전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자사 제품의 온라인 판매 비중을 늘리고 있다. 아워홈몰 모바일 앱도 구축되어 있는 상태다. 


아워홈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아워홈몰의 인지도를 높이고, 아워홈몰 웹페이지와 모바일앱 모두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온라인(SNS) 및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원하고 있다. 아워홈측은 SSG닷컴의 커뮤니케이션 컨셉인 '쓱세권'과 같은 브랜드의 서비스 특성을 잘 캐치한 키메시지와 관련 캠페인을 기대하고 있다. 


3. 회사소개

아워홈은 지난 2000년 LG유통 내 FS사업부에서 분리, 독립한 회사이다. FS사업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식재, 외식, 식품제조사업 등 사업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분리 당시인 2000년 매출 2400억원에서 2003년에는 4400억원으로 3년 만에 두 배 가까운 급성장을 이뤘다. 2009년 매출 1조원을 돌파했고, 2017년에는 1조595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 자세한 소개는 블로그 포스팅 참조 http://blogourhome.com/70137500249


4. 홈페이지 및 참고 사이트

- 아워홈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urhome.sonsoo

- 아워홈 블로그 http://blogourhome.com

- 아워홈 몰 https://mall.ourhome.co.kr 

- 아워홈 공식 홈페이지 http://www.ourhome.co.kr